
뉴스엣지 한나라 기자 | LG유플러스는 초개인화 맞춤형 플랫폼 ‘너겟(Nerget)’이 취미·여가 플랫폼 ‘솜씨당’과 함께 다양한 취미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 제휴 혜택을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솜씨당’은 사용자와 온·오프라인 클래스 작가를 연결해주는 대표적인 취미·여가 앱 플랫폼이다.
LG유플러스는 지난 7월 플랫폼 사업 분야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솜씨당에 지분투자를 단행한데 이어, 너겟과 연계해 본격적으로 차별화된 제휴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솜씨당의 다양한 원데이 클래스를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혜택으로, 너겟 앱 가입만으로 이용 가능하다.
너겟은 현재 △초보 식집사를 위한 식물 키우기(인천 남동구) △내 방과 어울리는 플랜트 프레임 만들기(경기 부천시) △반려동물 모양 도자기 만들기(서울 강북구) △반려동물 수제간식 만들기(인천 계양구) △친환경 소품 이용한 플라워 박스 만들기(서울 강남구) △아크릴화 그리기(서울 마포구) 총 6종의 제휴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클래스 종류와 지역을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산업연구원은 1인 가구 지출에서 취미생활 소비 비중은 26%에 달하며, 지난 1년간 솜씨당 예약 건수 중 1인 수강률 비율도 62.6%를 차지했다고 집계했다.
이와 더불어 오는 2030년 1인 가구는 906만3000여 가구로 지난 2020년 대비 약 11% 성장하고, 취미·여가 시장은 5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너겟의 주요 고객층인 1인 가구 및 2030세대가 다양한 여가 생활에 대한 관심이 큰 것을 고려해 이번 제휴 혜택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원데이 클래스 경험을 원하는 고객은 가입된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앱을 내려 받아 회원 가입 후 이용하면 된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원데이·정규 클래스 등 오프라인 클래스부터, 연극·전시·투어·테마파크·체험 등 약 37만 개에 달하는 솜씨당의 방대한 체험형 콘텐츠 규모를 바탕으로 제휴 혜택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귀현 LG유플러스 통신라이프플랫폼담당은 “너겟과 솜씨당은 고객의 일상을 더 가치 있게 만들어주는 플랫폼이라는 공통점이 있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통신 상품 이상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는 라이프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