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엣지 한나라 기자 | KT는 그룹 미디어 시너지 확대와 더불어 지니 TV 고객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 혜택을 위해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의 ‘오브제북(Objet Book)’을 지니 TV에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오브제북’은 밀리의 서재에서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로 텍스트, 이미지, 사운드 세 가지 요소로 구성한 영상형 독서 콘텐츠다.
이용자들은 오브제북을 통해 원작 도서의 분위기를 반영한 다양한 일러스트 이미지를 볼 수 있으며, 텍스트 자막이 보여 도서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이번 지니TV의 오브제북은 밀리의 서재가 KT의 미디어 그룹사로 편입된 이후, IPTV와 도서의 첫 협업 사례다.
본래 밀리의 서재는 구독형 월 정액 서비스로 유료 가입자만 이용 가능하지만, 이번 협업을 통해 지니 TV 고객은 무료로 ‘지니Apps’ 메뉴에서 밀리의 서재 ‘오브제북’을 감상할 수 있게 됐다.
KT는 밀리의 서재 회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잃어버린 마음을 찾아서’, ‘고양이와 시’, ‘빵과 시’ 3개의 시리즈 약 20편의 단편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추후에는 오브제북 제작 전 과정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AI 오브제북’도 지니 TV에서 공개할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이와 더불어 KT와 밀리의 서재는 지니TV ‘오브제북’ 서비스 출시를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오는 2월 11일까지 지니 TV ‘오브제북’ VOD 상세 페이지나 지니 TV 밀리의 서재 전용관의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삼성전자 더 프리스타일(빔프로젝터)’과 ‘애플 에어팟 맥스’을 증정한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김훈배 전무는 “오브제북과 gPLAY와 같은 새로운 고객 볼거리와 IPTV를 통해 체험할 수 있는 경험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지속 발굴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