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엣지 한나라 기자 | LG유플러스는 황현식 사장이 지난 10일 LG유플러스 마곡 국사를 방문해 네트워크 설비 점검 현황을 살피고, 해당 지역의 인프라 담당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고 11일 밝혔다.
황 사장은 이 자리에서 네트워크 운영 직원들에게 통신의 근간인 품질·안전·보안 등 탄탄한 기본기를 갖추고, 외부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하나의 공동체 ‘원팀’이 되어달라 강조했다.
이어 현장 직원들이 느끼는 어려움과 고객경험 관점에서의 개선사항을 청취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자리에서는 “셋톱박스 이상 시 A/S 기사 방문 없이도 고객이 신속하게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기기에 QR코드를 붙여 동영상을 제공했으면 한다” 등의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LG유플러스는 이 같은 소통 활동이 현장경영의 핵심으로 실제로도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황현식 사장은 현장 직원들의 목소리를 듣고 지난해 상반기 60건의 개선점을 직접 경영활동에 반영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대표적인 예시가 고객들이 음원서비스 이용 시 통신사 제휴 혜택이 자동 적용되도록 한 점이다.
황 사장이 지난해 5월 방문한 부산 모바일 고객센터에서는 ‘고객이 음원서비스 사용권을 보다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개선되면 좋겠다’고 건의했으며, 다음달인 지난해 6월 실제로 시스템에 반영이 완료됐다고 설명했다.
LG유플러스는 황현식 사장의 ‘현장 경영’이 지난 2021년 대표이사 취임 첫해부터 꾸준히 이어져 왔다고 강조했다.
지난 2021년에는 총 40번 현장을 찾으며 연간 1만1700km를 달렸으며, 특히 당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감안해 소규모로 더 자주 직원들을 찾았다고 설명했다.
지난 2022년에는 총 34곳으로 방문 횟수를 줄이고 간담회 규모를 키워, 연간 5300km을 이동했다.
또 지난해에는 총 33회 출장길에 오르며, 전국 약 8300km를 달렸고 특히 고객센터, 영업매장 등을 방문하며 고객점접 채널을 중점적으로 살폈다고 강조했다.
황 사장은 올해도 고객점접 채널을 중심으로 약 40회에 달하는 현장방문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며 CX, DX, 플랫폼
3대 전략과 이를 뒷받침하기 위한 ‘원팀’ 정신 설파를 골자로 한다고 밝혔다.
황현식 사장은 이날 간담회에서 “회사의 모든 상품과 서비스는 결국 네트워크에서 출발하기 때문에, 네트워크 경쟁력이 곧 회사의 경쟁력의 근간이 된다”며 “특히 품질, 안전, 보안 세 가지 기본기를 기반으로 가장 뛰어난 네트워크가 되어달라”고 주문했다.
또 “이를 통해 고객이 느끼는 ‘인지 품질’을 높이고, 고객 만족도와 선호도를 높여 나가자”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