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엣지 한나라 기자 | LG유플러스는 자사의 통합 스포츠 플랫폼인 ‘스포키’가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야구팬들에게 전용 게임과 라이브 스트리밍 등 신규 서비스를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단순한 경기 중계와 뉴스를 넘어 고객이 직접 체험하며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를 다양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스포키는 고객이 직접 가상의 팀을 만들고, 경기 결과에 따라 점수를 받는 시뮬레이션 게임인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공개한다.
현실에 없는 팀을 직접 만든다는 점에서 ‘판타지리그’로도 불리며, 해외에서는 야구·축구·농구 등 다양한 스포츠에 적용돼 다수의 마니아층이 즐기고 있다.
오는 23일부터 스포키 이용 고객은 별도의 비용 없이 ‘내맘대로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고객은 올해 KBO에 등록된 선수들 중 원하는 선수들로 가상의 팀을 구성해야 한다.
내가 선발한 선수들이 실제 경기에서 보여준 기록에 따라 자동으로 포인트가 부여되고, 경기 종료 시까지 모은 포인트가 나만의 팀의 총점이 된다.
이를 통해 LG유플러스는 다른 고객이 구성한 가상의 팀과 순위 경쟁을 하며, 프로야구 경기에 대한 몰입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스포키는 높은 포인트를 기록한 고객을 선정해 매주 20명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선물한다고 소개했다.
프로야구 시즌 전체가 종료된 후 우수한 포인트를 기록한 고객에게는 백화점 상품(100만 원, 10명)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또 LG유플러스는 내맘대로 프로야구 출시를 맞아 4월 말까지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LG유플러스는 야구 경기를 보다 즐겁게 시청할 수 있도록 ‘입중계’를 진행한다.
경기 일정에 맞춰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입중계’는 각 구단별 전담 BJ가 담당하는 구단에 편파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콘텐츠다.
LG유플러스는 야구 팬들이 KBO선수와 구단들의 역대 모든 기록을 살펴볼 수 있도록 ‘기록실’ 서비스를 전문가 수준으로 높이고, 자체 개발 AI인 ‘익시’ 기반의 ‘승부 예측’ 서비스의 정확도를 고도화해 프로야구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LG유플러스 고광호 스포츠플랫폼 담당은 “고객들이 생중계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야구를 즐길 수 있도록 게임과 입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며 “티빙의 중계권 재판매가 열리는 시점에는 가장 먼저 무료로 중계를 제공할 계획이며, 익시 기반의 AI 등 기술을 활용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프로야구를 넘어 스포츠 팬이라면 누구나 찾는 통합 스포츠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