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엣지 한나라 기자 | 넷마블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가 의류 브랜드 ‘김씨네과일’ 및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과 협업해 의류 컬렉션을 론칭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김씨네과일 시그니처 아이템 ‘새끼 티셔츠’를 활용한 ‘양파 새끼 티셔츠’, 양파쿵야의 개성있는 그래픽을 활용한 ‘돈되는 양파 티셔츠’ 등 티셔츠 2종과 캐릭터 아트웍과 과일, 야채 그래픽을 활용한 ‘과일&야채 스트링백’ 1종으로 구성됐다. 해당 컬래버 제품은 크림 기획전으로 공개됐으며, 오는 15일까지 한정수량으로 판매된다. 이번 협업을 통해 쿵야 레스토랑즈는 크림에 입점, 앞으로도 크림 단독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엠엔비는 이번 입점을 기념해 지난 12월 쿵야 레스토랑즈의 팝업스토어 ‘소원상점’에서 공개한 ‘빤히 티셔츠’와 ‘클리어 아이즈 티셔츠’도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 바 있다.
뉴스엣지 한나라 기자 | 넵튠은 펀스테이가 제작한 ‘다크스타’의 퍼블리싱 계약을 맺고,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넵튠은 사업 다각화와 신규 수익원 확보를 위한 핵심 전략 중 하나로 ‘모바일 게임 퍼블리싱 사업’을 선정한 바 있다. 이를 위해 인디 및 소규모 개발사를 발굴, 전략적 파트너 확보에 나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넵튠의 퍼블리싱 첫 타이틀인 ‘다크스타’는 전쟁으로 황폐화된 우주에서 보급품을 약탈하는 세력에 맞서 살아남기 위해 함선으로 전투를 치르며 끊임없이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이용자는 전투, 보스 레이드 등 콘텐츠 수행을 통해 얻은 인게임 재화로 함선의 장비, 스킬, 드론, 부품 등을 강화하고 더욱 강한 함선을 건조해야 한다. 넵튠은 다크스타의 서비스 제공부터 사업 운영, 마케팅, 고객 응대 등 비개발 전반의 영역을 맡는다. 특히, 리메이크를 활용한 UA 마케팅 전개로 글로벌 시장 공략, 광고 수익 최적화를 위한 애드엑스 접목 등에 나설 방침이다. 넵튠 강율빈 대표는 “다크스타의 성공에 집중해 넵튠 퍼블리싱 사업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입지를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엣지 한나라 기자 | KT강북/강원광역본부는 온라인 여행 플랫폼 ‘호텔엔조이’의 운영사 메이트아이와 협력해 ‘웨이블런트 양양’에 AX(AI 전환) 호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웨이블런트 양양은 KT 테이블오더 서비스인 ‘하이오더’와 ‘배송로봇’을 활용한 룸서비스, 원격 플랫폼을 활용한 체크인/아웃 서비스, 청소/안내로봇 운영 등 미래형 호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이번 워케이션(휴가지 원격근무) AX 호텔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다양한 신규 융복합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이트아이 강경원 대표는 “앞으로도 축적된 호텔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선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T 강북/강원광역본부장 최찬기 전무는 “양양을 찾은 고객분들의 편리하고 행복한 휴식을 위해 KT의 AICT 기술이 접목된 워케이션 AX 호텔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이번 협업이 웨이블런트 양양 호텔을 찾은 투숙객들에게 차별적인 고객 만족을 제공하고 수분양자들에게는 더 큰 수익을 보장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뉴스엣지 한나라 기자 | 카카오는 카카오프렌즈가 ‘2024 서울썸머비치’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썸머비치’는 서울관광재단이 주최하는 행사로, 올해는 더 많은 시민이 광화문광장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2배 커진 시설로 개장됐으며 오는 11일까지 운영된다. 카카오는 지난 5월 서울페스타에 참가한데 이어, 이번에는 광화문광장에서 ‘광화문에서 만나는 카카오프렌즈 섬’이라는 주제로 ‘라춘도 쬬비치’ 공간을 기획했다. 행사 기간동안 광화문 광장의 세종대왕 동상 뒤 워터파크 존은 카카오프렌즈로 꾸며진다. 수영모와 고글을 쓴 라이언과 춘식이로 장식된 약 7.5m 높이의 워터 슬라이드 2개와 40m 길이의 대형 수영장을 중심으로, 포토존과 이벤트존이 마련됐다. 물놀이 시설은 매일 오후 1시부터 8시까지 총 5회에 나눠 진행되며, 서울썸머비치 사전 응모 이벤트를 통해 우선입장권을 받은 자를 제외하고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입장 가능하다. 포토존인 ‘라춘도 정거장’과 ‘라춘 태닝존’은 바캉스 분위기로 꾸며졌다. 카카오는 행사장 내 ‘죠르디 이벤트존’에서 새로운 죠르디를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고 밝혔다. 최선 카카오 프렌즈크리에이티브 리더는 “올여름 도심에
뉴스엣지 한나라 기자 | 카카오모빌리티는 올해 장마 기간 동안 카카오 T 택시의 일평균 탑승 성공률이 지난 2022년 대비 12.6%p 상승한 92.5%를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탑승 성공률은 택시 호출을 시도한 승객이 실제로 택시에 탑승해 운행을 완료한 비율을 나타내는 수치로, 지난 2022년 장마기간에는 택시를 호출한 이용자 100명 중 20명 이상이 택시를 타기 어려웠다면, 올해는 그 숫자가 10명 미만으로 감소했다는 의미라고 카카오모빌리티는 설명했다. 카카오모빌리티에 따르면 지난 2022년 이용자들이 택시잡기에 가장 많이 실패했던 날은 6월 30일로, 호출 승객의 66.5%만이 택시를 잡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올해는 택시를 잡기 가장 힘들었던 날(6월 29일)에도 탑승 성공률이 85.1%에 달한다. 장마기간에는 택시 호출량은 급증하는 반면, 기사들은 교통정체나 안전상의 이유로 운행을 꺼리면서 승객과 기사 사이의 수급불균형이 커진다. 이에 카카오모빌리티는 택시 공차율을 낮추고, 배차와 탑승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기술을 시도하며 탑승 성공률을 높여왔다고 강조했다. 특히 △코엑스, 서울역 등 대형 건물에서 기사와 승객이 잘 만날 수 있도
뉴스엣지 한나라 기자 | ㈜한진은 휴일 배송 확대를 통해 일 년 내내 끊김 없는 쇼핑환경을 구현한다고 31일 밝혔다. ㈜한진의 휴일 배송 쇼핑 채널은 국내 네이버쇼핑의 NFA 상품을 비롯, 미 직구 채널, C커머스 채널 등 세 가지다. 먼저, 네이버쇼핑 NFA의 경우 지난 2022년 12월 ‘도착보장’으로 처음 배송에 참여했으며, 올해 2월부터는 휴일에도 상품을 받아볼 수 있도록 하는 ‘일요배송’에 돌입했다. 이어 미국 글로벌 직구 채널은 지난 2021년 11월부터 당일 오전 11시 이전에 통관이 완료된 상품에 대해 휴일을 포함해 요일 관계없이 당일 배송을 실시하고 있다. 최초 서울 10개구를 시작으로, 현재는 배송 권역을 서울 전체로 넓혔으며 향후 경기도로 순차 확대할 계획이라고 ㈜한진은 설명했다. C커머스의 경우 이달 중순부터 휴일 배송을 개시했다. ㈜한진은 서울 지역에 우선 서비스를 적용한 뒤, 점진적으로 경기 주요 지역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유통 채널이 다양해진 만큼 고객들이 경로와 요일에 관계없이 쾌적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시설 투자를 비롯해 서비스 혁신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뉴스엣지 한나라 기자 | 제주항공은 ‘제8회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지난 2017년부터 휴가를 떠나는 가족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전하기 위해 13세 이하 어린이 승객을 대상으로,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를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는 인천과 김해국제공항을 출발해 다낭과 세부로 떠나는 노선과 제주항공 회원전용 라운지 ‘LOUNGE J’에서 오는 8월 1일부터 8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별도로 하지 않아도 되며, 제주항공에서 제공하는 도화지와 색연필을 이용해 ‘감귤어린이, 제주항공과 함께 지구를 지키는 여행 떠나요’를 주제로 그림을 그려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심사를 통해 △금상(1명) 국제선 왕복항공권 4매 △은상(4명) 국제선 왕복항공권 2매 △동상(7명) 국내선 왕복항공권 2매를 부상으로 제공한다. 수상 결과는 오는 9월 2일 제주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다양한 고객층과의 소통을 통해 언제나 행복한 항공여행의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엣지 한나라 기자 | 티웨이항공은 지난 30일 김포공항 화물청사에서 ‘2024년 상반기 안전 모범 직원 표창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티웨이항공 안전보안실이 주최한 이번 표창 수여식에서는 안전 모범 직원 포상 및 안전 신고와 제안에 대한 포상도 함께 진행됐다. 먼저 ‘안전모범 직원 포상’은 안전활동을 통한 인명피해 및 재산손실을 예방한 직원, 사내 위해요인을 경감하는데 결정적 아이디어를 제공한 직원, 안전저해요소를 사전에 발견해 안전에 기여한 직원 등 안전에 기여한 직원을 대상으로 총 12명에게 ‘Well-done상’, ‘안전우수상’, ‘안전기여상’을 수여했다. 또 ‘안전신고/제안 포상’의 경우, 안전신고의 결과로 인명피해 및 재산손실 예방에 기여한 직원 및 각종 사고나 손실을 미연에 방지한 직원을 대상으로 수여됐으며, ‘Well-done상’, ‘안전우수상’, ‘안전기여상’, ‘안전장려상’으로 시상이 진행됐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임직원을 포함한 많은 협력 업체 관계자들도 적극적인 신고를 해준 덕분에 실제로 안전 위해요인을 사전에 발견할 수 있었고,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사례를 채택하여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활발한 사내 안
뉴스엣지 한나라 기자 |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는 PASS(패스)의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가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라 실물 운전면허증과 동일한 효력을 갖게 됐다고 31일 밝혔다. PAS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규제샌드박스를 통해 지난 2020년 6월 앱에서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 임시 허가 형태라 2년의 유효기간 후 재승인 심사를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번 도로교통법 개정안 시행에 따라 고객에게 서비스를 지속 제공할 수 있게 됐다. PASS는 모바일 주민등록 확인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모바일 주민등록 및 운전면허 확인서비스 모두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 스마트폰 하나로 신원 확인이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모두 이용할 수 있다. PASS 모바일신분증 확인서비스는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재발급 절차 없이도 기존 실물 신분증만 있으면 이용 가능하며, PASS 앱에서 신분증을 촬영하거나 정보를 입력한 후, 본인인증 과정을 거치면 등록할 수 있다. 특히 PASS 모바일신분증 확인서비스는 경찰의 운전면허 확인, 주민센터, 공직선거 투표장, 국내 항공 탑승수속 등 공공분야와 편의점, 영화관, 렌터
뉴스엣지 한나라 기자 | LG전자는 24년 만에 개별 제품이 아닌 기업을 알리는 광고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LG전자는 지난해 7월 미래 비전 선포를 통해 사업의 체질 변화를 천명하고, 홈을 넘어 모빌리티와 비즈니스 공간 등으로 사업 영역 확장을 이뤄가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LG전자는 미래 비전 여정과 사업을 고객들에게 소개, 혁신 기업 이미지를 알리기 위해 ‘공간과 미래를 연결하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지난 26일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 캠페인 영상은 ‘종합’ 편을 포함해 ‘모빌리티 솔루션’, ‘에어 솔루션’ 등 총 3편이다. △이동공간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모빌리티 솔루션 △공감지능(AI)으로 사용자에게 맞춤형 환경을 제공하는 AI 스마트홈 솔루션 △하나의 플랫폼으로 다양한 디바이스를 연결하는 webOS 솔루션 △미래 산업을 위한 코어테크인 냉난방공조(HVAC) 솔루션 등을 보여준다. 모빌리티 솔루션을 소개하는 개별 영상에서는 LG전자가 홈에서의 경험을 이동공간으로 확장하며 신사업으로 육성하는 전기차 충전 사업을 집중 조명한다. 에어솔루션 영상에서는 칠러, 히트펌프 등 HVAC 기술을 보여주며 이를 통해 주거 공간부터 상업 공간까